박형준 부산시장,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초청 받아…참석 여부 검토

박형준 시장, CES 2025 참석

 지난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 참석한 박형준 시장.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는 20일 진행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에 공식 초청을 받았다.

다만 박 시장은 미국 ‘CES 2025’와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2곳을 방문하고 귀국한 지 10일도 지나지 않아 다시 출국하는 것을 두고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박 시장은 최근 미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으로부터 취임식 초청장을 받았다.

폴 매너포트 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대선 캠프 선거대책본부장이 최근 비공개 방한하기 직전에 박 시장에게 미국 대통령 취임식 등에 참석해달라는 요청도 했다.

매너포트와 박 시장의 만남도 추진됐으나, 박 시장이 CES 참석하기 위해 지난 6일 출국하는 일정과 겹쳐 두 사람의 만남은 성사되지 않았다.

박 시장은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는 방안을 두고 검토에 들어갔다.

부산시 관계자는 “역대 부산시장 중에서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초대받은 사람은 박 시장이 처음”이라며 “박 시장이 부산이 대한민국 제2 도시의 광역단체장이고 시도지사협의회 회장으로서 행정 분야 리더 그룹으로 분류돼 초청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부산의 조선기자재 산업과 첨단산업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트럼프 행정부 인사 등을 만나는 일정이 마련되면 취임식 참석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Picture of 고지선

고지선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