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오늘부터 병역 의무 시작…”2025년에 봅시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22일 서울 시내 모처에서 병역 의무에 따른 사회복무요원 근무를 시작했다.

슈가는 이날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아미(방탄소년단 팬) 여러분 덕분에 무사히 여기까지 왔다”며 “그리고 이제 때가 됐다. 성실하게 잘 복무 마치고 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993년생인 슈가는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그는 그러나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마쳤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슈가는 다른 멤버들과 달리 지난해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그 사유는 공식적으로 공개된 바 없지만, 일각에서는 그가 지난 2020년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은 것과 관련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슈가는 “쌀쌀한 가을 환절기 조심하시라. 건강히 잘 지내다가 우리 모두 2025년에 봅시다”라며 “아미! 늘 사랑하고 감사합니다”라고 팬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와 순차적으로 두 번째 재계약을 맺을 예정이라고 공표했다.

멤버들과 소속사는 군 복무를 마친 2025년 완전체 팀 활동 재개를 희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이수연

이수연

arksuyeonlee@gmail.com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