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로 자체 최고 순위 타이기록을 달성했다.
빌보드는 3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전주보다 한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하며 발매 6주 차에 순위를 끌어 올렸다고 밝혔다.
6월 말 ‘빌보드 200’에 8위로 데뷔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이후 3위, 2위, 5위, 3위, 2위를 기록하며 꾸준히 흥행하고 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매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9만3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을 기록했다. 이는 전주 대비 4% 증가한 것으로 자체 최고 수치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TOGETHER)’는 ‘빌보드 200’에 3위로 데뷔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로써 이 차트에서 일곱 번째로 ‘톱 10’에 진입하게 됐다.
‘별의 장: 투게더(TOGETHER)’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6만5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기록했다. 실물 음반 등 앨범 판매량은 6만2천장으로 이번 주 ‘톱 앨범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SEA는 3천장, TEA는 미미한 수치였다.
빌보드는 “이 앨범의 첫 주 판매량은 24종의 CD 패키지 내에 수집 가능한 기념품이 일부 무작위로 포함되면서 강화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