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4, 차세대 콤팩트 세단의 새로운 디자인 기준 제시

  • 스포티한 실루엣을 가진 패스트백 스타일의 K4 기아의 진보적인 디자인 철학 ‘Opposite United’ 기반으로 브랜드의 역동적인 모습을 반영
  • 고급스럽고 예술적인 세단의 모습을 보유한 독특하고 현대적인 차체는 미려하게 흐르는 라인을 통해 야망성과 대담함, 강인함을 표출
  • 운전자 중심의 실내 공간은 기술, 색상, 소재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통적인 디자인 가치를 초월
  • 기아 K4 3 27 뉴욕 국제 오토쇼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공개

기아가 지난 21일 K4의 외부와 실내 디자인이 담긴 전체 이미지를 공개했다.

차세대 소형 세단 K4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기아 브랜드의 의지가 잘 반영되었으며, 새로운 사고와 첨단 기술, 그리고 우수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 ‘Opposite United’와 미래를 향한 혁신적인 시도라는 뜻을 담고 있는 ‘Power to Progress’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소형 세단 K4의 외부 디자인은 혁신적이고 영감이 가득하며, 미학적으로 진보된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기아의 끊임없는 의지를 담고 있다.

외관 디자: 논리적인 접근으로 반전이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

기아 K4는 소형 세단 부문의 디자인 기준을 가볍게 뛰어넘으며, 야망, 대담함, 에너지, 강인함을 자랑한다.

기아의 디자이너들은 논리적으로 정렬된 사각형의 연결을 비논리적인 방식으로 반전시키는 이른바, “트위스트 로직(Twist Logic)”이라는 현대적이고 독특한 형태를 만들어 냈다. 교대로 배치된 사각형 사이 생성된 유기적인 빛의 흐름은 디자인 전체를 관통하며 형태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 파격적인 접근 방식은 K4 측면 디자인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스윕백 패스트백(Sweptback Fastback)’ 스타일은 강인하고 진보적인 기아 브랜드의 특성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기아 K4의 전면부 디자인은 강력한 인상을 전달하고 있다. 전면부 양쪽 끝에 자리한 세로형 전조등은 와이드 한 차체의 자신감 넘치는 자세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가로형 크롬 스트립과 조화를 이룬 주간 주행등(DRL)은 K4의 세련된 매력을 더욱 강조한다. ‘별자리’ 테마가 적용된 기아의 최신 스타맵 라이팅 기술은 브랜드의 상징으로 통하는 ‘타이거 페이스’를 한 단계 더 진화하도록 만들었다.

K4 후면 디자인 또한 강인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차체 양 끝에 자리한 세로형 후미등은 후면 범퍼를 향해 수직으로 향하고 있다. 에어 디퓨저는 후면 범퍼에 통합되어 있어 강인한 그래픽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끌어 올렸다.

 

실내 디자인: ‘예상 가능한 예상하지 못한디자인이 융합된 특별한 실내

기아의 디자인 철학 ‘Opposite United’는 상반된 두 가지 콘셉트의 결합이 만들어 낸 창조적인 긴장감을 표현한다. ‘예상 가능한’ 운전자 중심의 실내 공간은 ‘예상하지 못한’ 실내 공간 구성으로 K4만의 독특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소형 세단 세그먼트에서 ‘예상 가능한 것’은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된 실내 디자인으로 볼 수 있는데 K4의 경우 운전자 중심이라는 개념을 적용할 경우 ‘예상하지 못한 것’이 된다.

운전자 중심 디자인이 적용될 경우 스크린과 컨트롤 패널이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진 전통적인 형태가 떠올라야 하지만, K4의 경우 과감한 그래픽 분할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를 완벽히 분리한 실내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분할 방식은 첨단 기술 등 기계적인 성격이 강한 운전석과, 편안하고 휴머니즘이 가득한 승차 공간을 완벽히 분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은 기아 디자인의 핵심 철학 중 하나인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Joy for Reason)’을 바탕으로 기능적이고 실용성이 가득한 공간적 특성뿐 아니라 실내 공간의 느낌에 중점을 둔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했다. 운전자를 위한 운전석의 기술적인 요소와 탑승자를 위한 안락한 요소의 대비는 이성과 감성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동승자는 직간접적인 다양한 조명 옵션을 선택해 K4의 프리미엄급 실내 공간을 더욱 환하게 밝힐 수 있다. 대시보드에 자리한 대형 중앙 스크린과 우아하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은 운전석과 조수석이 분리된 모습을 더욱 강조한다.

물리적인 버튼에 의한 조작은 최소화됐지만 ‘홈(Home)’, ‘지도(Map)’, ‘검색(Search)’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위한 물리적인 버튼이 자리해 회전식 컨트롤러와 함께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작부 하단에는 난방과 환기 시스템을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는 공조 장치 버튼 4개가 자리하고 있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한 K4 실내에는 ‘미디엄 그레이(Medium Gray)’, ‘슬레이트 그린(Slate Green)’, ‘크레용 브라운(Canyon Brown)’, ‘오닉스 블랙(Onyx Black)’ 등 다양한 색상과 소재, 패턴 등을 사용한 트림 마감재가 새롭게 추가됐다.

기아 K4의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는 2024년 3월 27일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개최된다. 기아는 소형 세단 부문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K4의 뉴욕 국제 오토쇼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worldwide.kia.com)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기아는 본 행사에 앞서 차량에 관련된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Picture of 이수연

이수연

arksuyeonlee@gmail.com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