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제품 알려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에서 K-푸드 혁신 제품을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자연식품박람회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선보이는 장으로 3천개 업체와 6만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과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차리고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차별화한 발효 기술을 적용한 김치와 K-소스(고추장·K-BBQ소스), 최근 미국에서 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를 활용한 김스낵과 냉동김밥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해조류(seaweed) 소스 3종(페스토·볶음 요리용 소스·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들 제품은 해조류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것이다.

CJ제일제당은 한국적인 풍미를 담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기업간거래) 전문 소스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건강 주스 전문 회사 툴루아(Tulua)와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해 CJ의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 음료다.

CJ 제일제당은 자사 부스에 수천 명이 몰렸다면서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혁신제품을 선보이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신세계푸드의 글로벌 대안식품 전문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 확대에 나섰다.

동원홈푸드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한 저칼로리 소스와 100% 식물성 재료를 쓴 비건 소스, 발효식품인 김치와 고추장, 간장 등을 활용한 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

삼양사[145990]는 이 박람회에 처음으로 참가해 제로 칼로리 대체당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이수연

이수연

arksuyeonlee@gmail.com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