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 파다 2천억원대 사파이어 발견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 사파이어”

스리랑카 주택가에서 발견된 초대형 사파이어. [BBC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스리랑카 주택가에서 발견된 초대형 사파이어. [BBC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스리랑카의 한 주택에서 우물을 파던 도중 2천억원 규모의 사파이어가 발견돼 화제다.

28일 뉴스퍼스트 등 스리랑카 언론과 BBC뉴스에 따르면 스리랑카 남부 라트나푸라 지역의 한 주택가에서 약 8개월 전 510㎏ 무게의 사파이어 원석이 발견됐다.

길이 100㎝, 폭 72㎝, 높이 50㎝의 이 원석은 한 무리의 스타 사파이어로 이뤄졌다. 스타 사파이어에는 6가닥의 성채(星彩)가 있어 ‘성채 청옥(星彩靑玉)’이라고도 불린다.

BBC는 또다른 전문가를 인용해 이 사파이어의 가치가 이보다 낮은 1억달러(약 1천153억원)정도라고 전했다.

틸라크 위라싱헤 스리랑카 보석국장은 “이 보석은 아마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 사파이어일 것”이라며 “크기와 가치를 고려할 때 보석 거래상이나 박물관 등의 관심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

보석학자인 가미니 조이사는 “이렇게 큰 표본은 본 적이 없다”며 “아마 4억년전에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사파이어는 현지 보석 상인 가마게가 인부를 시켜 자신의 집에서 우물을 파던 도중 발견됐다고 BBC뉴스는 전했다.

가마게는 “우물을 파던 이들이 희귀한 돌을 발견했다고 알려왔고 우리는 엄청난 크기에 말을 제대로 잇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 보석에는 ‘우연히 발견된 사파이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그는 보안 문제로 자신의 풀 네임과 발견 지역 등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보석 발견 후 8개월 동안 당국 신고, 불순물 제거 등의 작업을 거친 후 이번에 대중에 공개했다.

스리랑카는 사파이어 수출, 보석 가공 등으로 잘 알려진 나라로 특히 이번에 사파이어가 발견된 라트나푸라는 보석 원석이 많은 지역으로 유명하다.

관련기사

Picture of king

king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