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히잡 벗고 대회 나선 이란 클라이밍 선수 강제송환?

[자막뉴스] 히잡 벗고 대회 나선 이란 클라이밍 선수 강제송환?

이란의 엘나즈 레카비 선수가 머리카락을 가리는 히잡 없이 검은색 머리띠를 두르고 등장했습니다.

지난 16일 서울에서 열린 국제 스포츠클라이밍연맹 아시아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4위를 차지한 레카비 선수는 이후 연락이 끊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BC 페르시아어 서비스는 레카비 선수가 예정보다 이틀 빨리 이란행 비행기에 탄 것으로 확인됐다며 여권과 휴대전화를 압수당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란 반정부 성향의 온라인 매체 ‘이란 와이어’는 레카비가 이란 대사관을 거쳐서 테헤란으로 보내졌으며 공항에서 곧바로 교도소로 이송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이란에서는 히잡을 제대로 착용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찰 조사를 받던 20대 여성이 의문사한 사건을 계기로 반정부 시위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레카비 선수 역시 이런 움직임에 동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한 이란대사관은 보도자료를 내고 레카비 선수가 화요일(18일) 이른 아침 서울에서 이란으로 출발했다며 레카비와 관련된 모든 잘못된 가짜 뉴스와 허위 정보를 강력하게 부인한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이봉석)

#히잡 #레카비 #이란 #클라이밍 #스포츠클라이밍 #반정부시위 #의문사 #엘나즈_레카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관련기사

Picture of Atlanta Radio Korea

Atlanta Radio Korea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FM96.7 | AM790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