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발달 장애 딛고 강추위를 이기는 한인 건각들
지난 12/14(토요일) 아침 8:30분 쟌스크릭에 위치한 대단위 서브디비전 Sweet Creek 에서 2024 Special Olympics(Special-K’s) 주관 Jingle Bell Dash Charity 5K. Run / Walk 단축마라톤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동남부 장애인체육회(천경태 회장)는 지적발달 장애인 한인선수로 참여한 안수민(32), 천죠셉(27) 선수와 이사회 임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이른 아침 추위도 아랑곳 하지않고 뜨거운 열기를 발산하였습니다.
동남부장애인체육회에서는 Special-K’s 팀과 협력하여 조지아 스폐셜올림픽에 연간 4차례(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별도의 카약 스폐셜올림픽경기) 참여를 하고 있으며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액티비티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많은 불특정 다수의 장애인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매릴랜드 제2회 전미주 장애인체전에 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여러종목에 우수한 성적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어 내부적으로는 제네레이션교회의 멤버가 주축이된 명랑 테니스팀의 매주 금요일 활동과, 매주 수요일 40여명의 회원이 모여 활동하는 명랑 볼링팀등이 지역사회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에 활력을 더하며 큰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동남부 장애인체육회의 김순영 이사장은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꿈나무 스포츠 장학재단 설립과 활성화를 위하여 온 힘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지적발달 장애인 엘리트 선수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고 전했습니다.
동남부 6개주를 커버하는 동남부 장애인체육회에서는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을 위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하여 다각도로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장애인체육회로 연락을 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해준다고 합니다.
연락처 : 동남부장애인체육회 천경태 회장 (678)362-7788, 김순영 이사장 (404)704-5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