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최고 고교는… 1위 귀넷과기고

US뉴스 & 월드리포트지가 매년 발표하는 미국 전체 및 50개주 최고 공립고교 랭킹이 27일 발표됐습니다.

조지아주 고교 순위 링크

조지아주의 경우 영예의 1위는 역시 귀넷과학기술고등학교(GSMST)가 차지했습니다. 귀넷과기고는 전국에서도 9위를 자지해 지난해 12위보다 3계단이나 뛰어올랐으며 처음으로 전국 톱10에 들었습니다.

이 학교는 졸업률 100%, 대학 준비율 98.4%를 기록했는데요 대학 준비율은 전체 12학년 학생 가운데 AP나 IB 시험을 1차례 이상 통과한 학생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이어 어거스타의 컬럼버스고교, 데이비슨 매그닛 스쿨, 월튼고교(캅카운티), 사바나아츠아카데미가 톱 5안에 들었습니다. 또한 톱 10은 디캡아츠스쿨, 램버트고교, 노스뷰고교, 차타후치고교, 래시터고교가 차지했습니다.

매년 풀턴카운티 최고 고교로 꼽히던 노스뷰고교는 지난해 알파레타고교에 밀려 10위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8위로 다시 명예를 회복했고 알파레타고교는 1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한인학생들이 많이 재학하는 학교로는 사우스포사이스고교(12위), 노스귀넷고교(17위), 존스크릭고교(19위) 등이 톱20에 들었습니다.

귀넷카운티에서는 브룩우드고교가 조지아주 29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고, 이어 밀크릭고교(36위), 피치트리릿지고교(37위), 파크뷰고교(38위), 그레이스고교(46위)가 조지아주 톱50에 포함됐습니다.

한편 전국 최고 고교 1, 2위로는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에 위치한 토마스 제퍼슨 과기고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노스 찰스턴에 위치한 아카데믹 매그닛 고교가 지난해에 이어 선정됐습니다. 3위와 4위는 네바다주 리노의 데이비슨 아카데미와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페이튼 칼리지프렙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ARK뉴스 윤수영입니다.

관련기사

Picture of 윤수영

윤수영

Leave a Replay

최신 애틀랜타 지역뉴스

구인구직

FM96.7 / AM790
애틀랜타 라디오코리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는 LA, 시카고, 버지니아, 애틀랜타를 연결하는 미주 라디오 네트워크를 통해 발빠른 미주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리 장의사
선우 인슈런스
코너스톤 종합보험